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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제 1 장 총 칙

제1조 (목적 등)

이 약관은 주식회사 (주)블루오션소프트(이하 "회사"라 한다)가 제공하는 Smart 업무관리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본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이하 "회원"이라 한다.)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이 약관은 회사 Smart 업무관리 웹사이트(http://www.smart-work.co.kr, http://service.smart-work.co.kr )에서 화면으로 이용회원에게 게시함으로써 효력이 발생됩니다.

②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한 경우, 사전고지 없이 본 약관을 변경 및 수정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상기 ①의 공지절차에 따라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를 요청할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3조 (약관의 적용)

이 약관의 적용은 회원가입 일로부터 회원탈퇴 시까지 적용됩니다.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4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주요한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 : 회원이란 서비스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원으로 가입하여 ID를 부여 받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제공받는 자를 말합니다.

2. 관리자 : 단체의 최초 가입 신청자로 단체의 서비스 신청, 관리, 탈퇴 등에 대한 권한을 지닙니다.

3. 아이디 (이하 "ID"라함) :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나 숫자 혹은 그 조합을 말합니다. 기업인 경우 관리자 ID와 사용자 ID의 두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4. 비밀번호 : 회원이 부여 받은 ID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 자신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5. 탈퇴 : 회원이 회원가입 후 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제 2 장 계약의 체결

제5조 (계약의 성립)

① 회원가입 신청 시 본 약관의 "동의함" 버튼을 클릭하면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② 계약은 회원가입희망자의 이용약관 동의 후 가입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③ 가입신청은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 두 가지 형태로 가능합니다.

제6조 (회원가입 신청)

① 회원으로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기를 희망하는 자(이하 "회원가입신청회원")는 Smart업무관리 웹사이트를 통해 회사가 정한 소정 양식에 따라 요청하는 개인/단체의 정보를 정확히 기재하고 회원가입신청을 합니다.

② 회원은 개인회원, 기업회원 2가지로 구분이 됩니다.

1. 개인/ 기업 회원의 가입 조건과 서비스 내용 등이 다릅니다.

2. 개인 회원으로 회원가입을 완료하게 되면 'http://www.smart-work.co.kr' 사이트의 정보이용 및 뉴스레터 등을 받게 되며 서비스 신청을 통해 유료 서비스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3. 기업 회원은 단체를 대표하는 관리자가 회원 가입과 동시에 반드시 Smart 업무관리서비스를 신청하여야 하며, 'http://www.smart-work.co.kr' 에서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제7조 (회원가입 신청의 승낙)

① 회사는 회원가입의 신청이 이 약관에서 정하는 조건에 적합한 경우 회원가입을 승낙합니다.

② 개인회원 가입을 신청한 자가 만14세 미만인 경우는 '부모(법적대리인)의 동의서'를 제출한 경우에만 회원가입을 승낙합니다.

제8조 (회원가입의 불승낙과 제한)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항을 인지하는 경우 동 회원가입 신청을 승낙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1. 실명 확인 절차에서 확인이 안 되었을 경우
2.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3. 회원 가입신청 시 필요사항을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4. 사회의 안녕과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5. 기타 회사가 정한 회원가입 신청 요건이 미비 된 경우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가입신청에 대한 승낙을 제한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 때 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관련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2.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기타 회사의 사정상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③ ① 또는 ②에 의하여 회원가입신청을 승낙하지 않거나 승낙을 유보한 경우, 회사의 는 이를 회원가입 신청자에게 알려야 합니다. 다만,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회원가입 신청자에게 통지할 수 없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제9조 (회원 ID 및 사용자 ID의 생성)

① 회원가입 시에 회원가입신청자가 입력한 ID를 회원정보와 함께 생성합니다.

② 한번 생성된 회원ID 및 사용자 ID는 절대 변경불가능 합니다.

③ 기업 회원(http://www.smart-work.co.kr)의 회원ID는 사업자번호 별 1개만 존재 가능합니다.

④ 기업 회원(http://service.smart-work.co.kr)의 회원ID는 관리자 1개만 존재가능하며, 기업의 회원 ID 아래 수량의 제한 없이 '사용자 ID'를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제10조 (회원 ID 및 사용자 ID의 관리)

① 회원은 회원ID 및 비밀번호를 스스로의 책임 아래 관리하여야 하며, 회원은 회원 ID 및 비밀번호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사용승낙 할 수 없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에 의한 회원ID, 사용자ID 또는 비밀번호의 유출 및 사용승낙으로 인한 손실이나 손해에 대하여도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원이 ID 또는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 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알게 된 경우에는 그 사실을 즉시 회사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 3 장 서비스의 종류 및 요금

제11조 (서비스의 종류)

① Smart 업무관리서비스는 유료 서비스와 무료 서비스로 구성됩니다.

② 무료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가. 그룹웨어, 웹하드, 문서관리 업무일지, 업무지시, 메시지수발신, 커뮤니티 로 Storage 1G이내에서 무료로 제공합니다. Storage공간을 초과할 경우 회원은 기존 자료를 지우고 계속사용하거나 유료 Storage서비스 가입을 통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③ 유료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가. 웹팩스, SMS는 사용량에따라 카드로 10만원 단위로 선 충전후 적립된 금액만큼 사용합니다. 단, 사용료는 www.smart-work.co.kr에 공시된 금액을 기준으로 공제됩니다.

나. (추가서비스) 영업관리, 회계관리, 인사급여 및 기타 서비스확장에 따른 추가 서비스는 ww.smart-work.co.kr에 공시된 금액을 기준으로 과금합니다.

다. (스토리지) 스토리지 공간이 부족해서 추가할 경우, www.smart-work.co.kr에 공시된 금액을 기준으로 추가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라. (부가서비스) 온라인교육, MRO서비스 등 부가서비스를 사용시는 별도 카드 결재에 의해 직접 구매하여 사용합니다.

마. 메인화면 광고대체시 www.smart-work.co.kr에 공시된 금액을 기준으로 대체 서비스 합니다.

바. 기타 유료서비스는 계속 추가할 수 있으며 회원이 신청에 의해 과금됩니다.

제12조 (요금의 계산)

① 서비스 요금은 첫월은 일할계상하며, 매월 말일기준으로 정산하여 익월 10일까지 청구하고, 해당월 25일까지 입금하는 것을 기준으로 합니다. 단, 웹팩스 및 SMS는 선불로 사용합니다.

② 서비스 제공의 기본 단위는 1개월입니다.

③ 자세한 가격은 'http://www.smart-work.co.kr'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회사가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가격을 변동할 수 있습니다.?

제 4 장 서비스의 이용

제13조 (서비스의 신청)

① 서비스 신청은 www.smart-work.co.kr을 통해 온라인 신청하거나, 신청서를 Fax로 송부함으로써 본 서비스를 양사가 계약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14조 (서비스 이용시간)

①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 점검 등의 필요에 의해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에 한해 서비스가 일시 중단 될 수 있으며, 이 경우 반드시 회사 노무관리 웹사이트를 통해 공지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사전 공지를 통해 그 내용을 알립니다.

제15조 (정보의 제공권리)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회원의 게시물)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이나 자료를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 거부를 할 수 있으며, 게시물의 검열, 검색에 따른 법적 결과에 대해 일체의 손해배상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1.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4. 회사의 저작권, 제 3 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이나 용량을 초과한 경우
6. 회원이 자신의 홈페이지와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7. 게시판의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게시물의 경우
8.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17조 (게시물의 저작권)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에 대한 권리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 에게 있으며 회사는 게시자의 동의 없이는 이를 서비스 내 게재 이외에 영리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비영리적인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며 또한 회사는 서비스 내의 게재권을 갖습니다.

2.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하여 발생하는 제반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5 장 서비스 제공의 중지 및 계약해지

제18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국가비상사태,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의 사태가 발생할 때

② 회사는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① 및 ②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지체 없이 웹사이트를 통해 공지하거나 회원의 이 메일로 통보해야 합니다.

제19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① 회원이 이용 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회원 본인이 웹사이트를 통해 회원탈퇴를 신청하여야 합니다. 개인회원의 경우는 회원본인이 탈퇴신청을 할 수 있으며, 기업회원의 경우는 관리자(최초 신청자)에게만 회원탈퇴 권한이 주어집니다. 기업회원의 관리자가 회원탈퇴 신청을 하면, 해당 기업에 소속된 모든 구성원들은 자동 탈퇴 처리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의 개인정보,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2. 가입한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3.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4. 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5.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6. 회원이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경우
7.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8.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9.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10. 정보통신윤리위원회 등 외부기관의 시정요구가 있거나 불법선거운동과 관련하여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11.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12. 회원이 자신의 홈페이지와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 사이트 링크하는 경우
13. 이용요금이 3개월이상 체납된 경우
14.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 조건을 위반한 경우

제 6 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20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회원이 서비스 이용을 신청한 날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②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하며, 설비에 장애가 생겼을 때에는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복구하여야 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비상사태 또는 그 밖에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소정의 절차에 의해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처 처리하여야 합니다.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이 메일로 알려주어야 합니다.

④ 회사는 회원가입 시 취득한 회원의 정보를 본인의 사전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또는 배포 할 수 없으며,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 기관으로부터 요구 받은 경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이용회원과의 계약 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이용회원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제21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이용안내 또는 공지사항 등을 통하여 회사가 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② 회원의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에게 부여된 ID와 비밀번호의 관리 소홀, 부정 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③ 회원은 자신의 ID나 비밀번호가 부정하게 사용되었다는 사실을 발견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신고하여야 하며, 신고를 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④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인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⑤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다른 회원의 ID와 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 등을 도용하는 행위
2. 본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회원의 이용 이외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3. 타인의 특허, 상표, 영업비밀,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내용을 게시, 전자메일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4.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저속, 음란한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전송, 게시, 전자메일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5. 모욕적이거나 위협적이어서 타인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을 전송, 게시, 전자메일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6.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7. 회사의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8.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제 7 장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조치

제22조 (회원정보의 수집)

① 회사는 적법하고 공정한 수단에 의하여 서비스 계약의 성립 및 이행에 필요한 회사명, 대표자, 주소, 사업자번호, 주민등록번호, 부서명, 전화번호, 이메일 등 최소한의 회원정보를 수집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가 회원의 회원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기본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필수 항목과 부가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선택항목으로 구분하여 회원가입 시 기입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선택항목에 대해 정보를 기입하지 않은 것을 이유로 회원가입이나 서비스 제공을 거부할 수 없습니다.

제23조 (개인정보의 보호)

① 회사는 회원의 정보를 보호하고 존중합니다.

② 회사는 본 서비스, 광고 및 각종 이벤트 참가를 위하여 회원이 가입시 제공하는 정보, 기타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수집되는 정보 등을 통하여 회원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며, 회원의 정보는 본 이용계약의 이행과 본 이용계약상의 서비스 제공을 위한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또는 배포할 수 없으며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다음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1. 정보통신서비스의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2.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3. 관계 법령에 의하여 수사상 목적으로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관계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4.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5.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④ 회사는 다음의 각 호와 같은 경우에는 회원의 동의 하에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도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은 회원의 동의 하에서만 이루어지며 개인정보가 제공되는 것을 원하지 않는 경우에는, 특정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거나 특정한 형태의 판촉이나 이벤트에 참여하지 않으면 됩니다.

⑤ ③의 범위 내에서 회사는 업무와 관련하여 회원 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정보에 관한 집합적인 통계 자료를 작성하여 이를 사용할 수 있고, 서비스를 통하여 회원의 컴퓨터에 쿠키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쿠키의 수신을 거부하거나 쿠키의 수신에 대하여 경고하도록 사용하는 컴퓨터의 브라우저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⑥ 회원이 가입 시 제공한 정보는 회원탈퇴 시 모두 DB에서 자동삭제 됩니다.

제 8 장 계약변경 및 탈퇴

제24조 (계약사항의 변경)

① 회원은 'http://www.smart-work.co.kr' 사이트의 개인정보관리 통해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이용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회사 콜센터 또는 가까운 회사 지사로 수정을 요청하여 변경해야하며, 회원정보를 변경하지 아니하여 발생되는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9 장 손해배상 및 기타사항

제25조 (손해배상의 범위)

① 회사는 이용 요금이 무료인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② 회사의 귀책사유로 회원이 4시간 이상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거나 월 장애누적시간이 24시간을 초과함으로 발생한 손해 및 그 사실을 회사에 통보하여 확인되거나 또는 회사가 알게된 날로부터 계산하여 서비스 이용이 가능해진 시간까지의 미사용 시간에 대하여 최근 3개월(3개월 미만인 경우는 해당 기간 적용)의 일 평균요금에 서비스제공 중지시간을 24로 나눈 수를 곱하여 산출한 금액의 3배를 계약자와 협의하여 배상합니다.

③ 회사는 제28조의 사유로 인해 서비스 제공이 중단되어 회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는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④ 서비스 정상화 이후 1시간 이내에 동일한 장애가 발생하면 이는 연속된 장애로 간주합니다.

제26조 (손해배상의 청구)

① 회원은 손해배상 청구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1개월 이내에 손해배상 청구사유, 금액, 산출근거를 기재하여 회사에 서면으로 청구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의 손해배상 청구권은 사유 발생일로부터 만 1개월 이후 소멸됩니다. 다만, 그 이전에 회원의 손해 배상 청구가 접수된 경우는 제외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의 손해배상 청구 접수 후 10일 이내 그 결과를 회원에게 회신합니다.

④ 위 ③항 관련 사실 확인기간이 10일 이상 소요되는 경우, 회신 가능일자를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하며, 그 일자는 30일을 넘지 않습니다. 다만, 회원과 별도 합의한 경우에는 합의된 내용에 따릅니다.

제27조 (회원에 대한 손해배상 청구)

회원이 제 21 조 회원의 의무에서 규정한 사항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를 끼친 경우에 회사는 해당회원에 대해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28조 (면책조항)

① 회사는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손해배상을 하지 않습니다.

1.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2.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 등 회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3. 천재지변 및 불가항력적인 외부 침입에 의한 데이터의 유출과 훼손에 대해 회사는 책임이 없습니다.

② 전기 통신 사업법 및 시행령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를 이용하여 음란물이나 불온한 내용, 허위 사실에 의한 명예 훼손, 불법 복제 등 지적재산권 침해, 국가 기밀 침해, 청소년 유해 매체물 등을 전송, 저장, 조회함으로써 발생하는 법적인 책임이 면제됩니다.

③ 전기통신 서비스 특성상 불가피한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 하거나 관련 시스템(S/W, H/W 주변 기기 등)의 변경, 교체 등을 위해 일시적으로 서비스 제공을 중단할 경우

④ 회사는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 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⑤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⑥ 회사는 회원이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의 내용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⑦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⑧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⑨ 계약 만료, 해지 등으로 사용자 계정이 정지되거나 해지되어 보관화일 삭제로 인한 손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9조 (관할법원)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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